시니어커리어 > 첫화면 인재 > 공무원으로 다양한 경험을 가진 현장을 뛰는 열정의 사나이
<첫화면 인재정보>


이력서열람신청하기
공무원으로 다양한 경험을 가진 현장을 뛰는 열정의 사나이
※ 현재 회원님은 이력서 열람이 제한되어있습니다. 열람권 신청 부탁드립니다.
성명 이** (남, 66세, 1958년생)
주소 구직정보 열람신청 후에 열람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구직정보 열람신청 후에 열람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구직정보 열람신청 후에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구직정보 열람신청 후에 열람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병력사항 군필
최종학력 대학(4년)졸업
희망구직조건
희망근무지역 1차지역 : 대구광역시    >    2차지역 : 달서구
희망직종 단순업무
희망구직형태 정규직  계약직  아르바이트  인턴직  병역특례  추후협의 
희망급여 면접시협의
특기사항
QA능력
워드(한글·MS워드) 상     중     하     
프리젠테이션(파워포인트) 상     중     
스프레드시트(엑셀) 상     중     
인터넷(정보검색) 상     중     하     
외국어능력
영어 상     중     하     
자격증보유
자격증명 발행기관 취득일자
일반행정사 해엊자치부 2016-12
- - -
- - -
- - -
학력 및 경력사항
날    짜 학 력  및  경 력 사 항
2018.3.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2018년 12월 휴학)
2018.6.30 경북도청 4급 공무원 정년퇴직
2016.1.11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 사무차장
2016.8.1 경북도청 공항추진기획단장
2007.12.1 산업자원부 전략물자관리과 사무관
2010.8.23 경북도청 과학기술과 사무관
2010.1.29 경북도청 공보관실 사무관
2006.12.1 경북도청 민방위재난관리과 사무관
자기소개서
자기 소개서

공항추진기획단장 업무 및 역할
공항추진기획단장(4급)으로서 대구공항의 경북지역으로 이전을 위한 기획 및 국방부, 총리실, 군위군, 의성군 등과 협의, 공항추진의 필요성 홍보 및 군위, 의성 군민을 대상으로 설득 활동을 적극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포항지역 항공사인 에어포항(주) 설립을 위하여 국토교통부, 행정자치부, 지역 출신 국회의원 등과 협의와 설득 등의 지원 활동으로 성사하였으며, 에어포항이 서울, 제주 노선 신규 취항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울릉도에 새로운 공항인 울릉공항 건설 용역 추진, 국회, 국토교통부에 국비 확보 등을 통해 울릉공항이 원만하게 건설되도록 지원 활동을 하였습니다.

동북아시아지역 자치단체연합사무국 사무차장 업무 및 역할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엽합사무국 사무차장(4급 공무원 직무대리)으로서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몽골 등 5개국 76개 광역자치단체의 원활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국에서 파견되어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관리하였으며,
  러시아 지역 자치단체가 사무국에 신규 가입 및 총회 참석을 독려하기 위해 러시아 방문 설득한 결과 노보시비르스크주가 신규로 가입하였고,
일본에서 개최되는 방재분과위원회에 참석하여 일본의 우수한 방재업무를 배우고 왔으며, 사무국의 앞으로 역할 등을 일본 효고현에 설명하여 원만한 협조를 유도하였다.


과학기술과 팀장(5급) 업무 및 역할
과학기술과 팀장으로서 5년 이상 근무하면서 수중건설로봇 개발 예타사업 기획 및 통과, 추진을 통해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하였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를 위한 논리 개발, 중앙정부 설득, 홍보로 절반의 성과를 거두었다. 포항지능로봇연구소를 도립에서 국립으로서 전환하였으며, 포항과 경주 방사광가속기, 양성자가속기 건설 국비 4천여 억 원을 확보하였다.
  나노산업과 레이저산업 육성, 신규 예타사업 발굴 및 국비 확보를 위하여 중앙부처, 국회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설득하는 등의 노력을 다하였다.
  과학축전 개최 등 과학문화 확산, 포항 경주 울산을 연계한 연구개발특구 지정 추진 등 신규 프로젝트 개발에도 노력을 경주하였다. 창조경제선도지역 지정 추진을 위한 법안 작성 및 국회 통과 노력을 하였으며,
 과학기술국 주무 팀장으로서 국 전체 통괄 조정을 통하여 국 전체가 원만하게 운영되게 하였다.

공보관실 동부지역 홍보팀장 업무 및 역할
공보관실(현 대변인실) 경북 동부지역 홍보팀장으로서 경상북도 동부지역에 대하여 경북도가 추진하는 모든 정책들을 홍보하기 위하여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 등을 대상으로 홍보물 작성, 제공 및 홍보 협조 요청 등을 적극 추진하여 도민들이 이해하고 도정에 협조하도록 노력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 사무관 업무 및 역할
산업통상자원부(후에 지식경제부로 변경) 사무관으로 1년간 파견되어 전략물자관리 규정 개정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전략물자관리원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전략물자 수출관리 체계를 이해하였다.

경상북도 민방위 팀장 업무 및 역할
재난안전관리과 민방위팀장으로서 경상북도 민방위 대책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업무를 추진하였으며, 민방위 경보 발령, 민방위 대책 추진 등을 통해 국가의 안전 대책 추진 체계를 이해하고, 안전한 한국 만들기와 원자력 안전 대책 업무도 담당하였다.

경제교통정책과 주임 업무 및 역할
대구경북의 최대 공동사업인 경제통합 지원, 경북 울산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등 경제정책 업무를 비롯하여, 소비자 보호센타 설립 및 소비자보호 조례 제정, 소비자 보호 선진국(미국, 캐나다)견학 등으로 소비자보호 우수 재정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소비자 물가 관리 우수 공무원으로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교통관리 사업 추진과 유가보조금 지급 개선 등 교통업무도 담당하였다.

환경관리과 환경기획팀 주임 업무 및 역할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지방의제 21사업 추진과 2년마다 작성하는 600여쪽의 환경백서를 2회 발간하였다. 환경자연환경 보전 사업 추진, 환경개선부담금 관리 업무 등을 담당하였다.

가축위생시업소 남부지소 관리팀장 업무 및 역할
가축위생시험소 인사, 총무, 경리, 입찰 등 전반적인 관리업무를 담당하여 전 직원들의 칭찬을 받았다.